작성자 : 관리자 2013-04-03 15:37:41
IP스타기업 선정
【천안=뉴시스】이종익 기자 = 충남북부상공회의소(회장 이희평) 충남지식재산센터는 충남도내 8개사를 신규 IP(지식재산) 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.

IP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지역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, 각 기업을 대상으로 특허와 브랜드, 디자인의 종합 지원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식재산에 강한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기업 지원 사업이다.

이번에 선정된 스타기업은 ▲유셀 ▲디바이스이엔지 ▲위드알앤에이 ▲프렉코 ▲에스겔 ▲대웅이엔에스 ▲세림티앤디 ▲스마트이지 등 8개사다.

스타기업 지정시 기업의 수요에 따라 최대 연 7000만원 범위 내에서 특허, 브랜드, 디자인 지원 등을 받게 된다.

충남지식재산센터는 IP경영전략컨설팅을 통해 각 기업의 특허맵, 브랜드,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고, 이를 지식재산으로 등록하여 지역 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.

권혁이 충남지식재산센터장은 "지역내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서, 향후 우리 지역을 이끌어 갈 대표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센터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접목할 계획"이라고 말했다.

007news@newsis.com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newsis 2013-03-14 발췌

ㆍ게시물 : 1 전체 : 1 블로그형   웹진형   앨범형   게시판형  
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
IP스타기업 선정 관리자 2013.04.03 3224
1
· 검색어